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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K2 등 아웃도어 업체가 전망하는 신축년 시장 키워드 'COW'

K2가 선정한 2021 아웃도어 시장 키워드 '카우(COW)'. /K2

 

 

아웃도어 업계가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시장을 전망하며 'COW(카우)'라는 키워드를 내놓았다.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인 K2는 29일 ▲독창적 기술력(Creative technology) ▲아웃도어 제품군 강화(Outdoor life) ▲가치 상품 확대(Worthful fashion)의 머리말을 따서 'COW'로 내년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는 다른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우선, 혁신적인 기술 개발로 내년에도 독창적인 기술이 집약된 제품 출시가 이어진다. 기능성 소재 개발부터 기후 및 환경 변화를 대비한 고기능성 상품들이 진보한 기술력을 강조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내년 상반기 K2는 땀 속 유해균을 파괴하는 항균 기능을 더한 '오싹 바이오볼'을 선보인다. 냉감 물질인 마이크로 캡슐형태의 PCM(상변환물질)에 실버 나노 입자를 코팅해 기존의 냉감효과는 물론, 항균 기능을 더한 냉감 제품군이다.

 

신발 부문에 있어서는 꿈의 신소재 그래핀과 K2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뛰어난 탄성의 플라이폼을 신발 중창에 적용한 플라이하이크 큐브를 출시한다.

 

이미 올해 코오롱스포츠는 조난 시 생명보호를 위해 개발한 스마트웨어 라이프텍 재킷 시리즈에 기반을 둔서브 브랜드 엘텍스(LTEKS)를 론칭했으며, 레드페이스는 '이엑스 웜 앤 드라이' 소재를 적용,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나 겨울 산행 시 저체온 예방을 돕고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시키는 프라임 멜란 웜 짚 티셔츠 등을 판매한 바 있다.

 

또한, 아웃도어 라이프 시대가 열리면서 아웃도어 제품군이 강화되는 측면이 있다. K2는 2021년에는 신발 물량을 20% 늘릴 예정이다. 주력 등산화와 하이킹화 뿐 아니라 워킹화 라인업을 강화해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1위 자리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밀레니얼 세대와 영하이커들을 위한 영하이킹 아웃도어 카테고리 제품군도 늘어난다. 아노락 바람막이 자켓과 등산 레깅스인 '씬드롬 시리즈' 등 아웃도어의 기능성에 스타일을 강화한 상품들이 추가된다.

 

블랙야크도 여성 산행족을 위한 레깅스 '아깅스(아웃도어+레깅스) 시리즈', 'BAC크루폴리진삭스(양말)' 등 새로운 라인업을 점차 구축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친환경 상품이 확대되는 추세이다. 상품의 가격과 만족감을 넘어서 가치와 의미가 소비의 주요 선택 기준이 되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아이템도 더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K2는 전체 물량의 20% 수준이었던 친환경 제품을 2021년에는 40% 수준으로 확대한다. 파타고니아 코리아는 제주 송악산을 지키기 위한 환경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변화하는 아웃도어 문화와 친환경 트렌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아웃도어 라인업을 구상하고, 여기에 제품별 혁신적인 기술과 스타일까지 갖춘다면 금상첨화"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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