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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호빵 플리스 재킷' 주목받은 코오롱FnC,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코오롱FnC 하이드아웃과 삼립호빵이 '호빵 플리스'수익금을 빅이슈 코리아에 전달했다. /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드아웃'이 SPC삼립과 협업해 출시한 '삼립호빵 플리스 쿠션'과 '플리스 재킷' 판매 수익금을 '빅이슈 코리아'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삼립호빵 플리스 쿠션'과 '플리스 재킷'은 지난 11월, 하이드아웃이 SPC삼립의 겨울 대표 간식 '삼립호빵'과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이다. 각각 단팥 호빵의 외관을 똑같이 묘사한 쿠션과 스탠드 카라 집업(zip-up) 스타일의 고중량·고밀도 플리스 소재 재킷이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잡지 빅이슈는 1991년 영국에서 설립된 사회적 기업으로, 스스로 자립하고자 하는 주거취약계층에게 잡지 판매를 통해 합법적 수입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 11월 10일부터 12월 16일까지 한 달 가까운 기간동안 판매된 해당 협업 제품의 수익금을 빅이슈 코리아에 전액 기부했다. 이후 이달 31일까지 판매한 분량의 수익금도 마저 전달할 예정이다.

 

하이드아웃과 SPC삼립은 '삼립호빵 플리스'를 기획할 당시부터 빅이슈 코리아에 판매 수익금을 지원하고자 했다. 이번에 이 수익금으로 빅이슈 판매원들의 주거 난방비, 방한용품 지원을 돕는다.

 

'삼립호빵 플리스 쿠션', '플리스 재킷'은 출시 직후 온라인 편집숍 '29CM'에서 2주간 판매를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는 코오롱몰에서 판매 중이다. 시장에 선보이자마자 식품과 패션이 결합한 이색 컬래버 제품으로 주목 받으며 MZ세대에게서 큰 호응을 받았다.

 

하이드아웃 관계자는 "여느 겨울보다 추운 한파가 이어지고 있다. 하이드아웃은 SPC삼립과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상품을 개발한 것은 물론, 열악한 주거환경에 있는 분들에게 작은 손길을 보태려고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하이드아웃은 대표상품 플리스처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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