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이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기업경영지원 강화에 나선다.
DGB대구은행은 17일 기업 인터넷·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언택트 시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기업경영지원 강화와 고객만족도 향상에 중점을 뒀다. 여기에 부가서비스를 추가해 DGB대구은행이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서비스 개편의 큰 골자는 메인 화면을 포함한 전체적인 사용자 UI개편, 계좌 개설 및 금융 상품 가입 등을 추가한 비대면 서비스 강화이다.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해 편의성을 제고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개인사업자 및 CEO가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뱅킹(IM뱅크 기업)에서는 간결하고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인터넷뱅킹에서는 실무 담당자가 편리하게 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개선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뱅킹에서는 전자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B2B업무와 신용장, 무역금융과 관련된 외환 업무를 개선했다. 기업의 급여이체 등 대량 처리 업무 기능이 향상시켰다. 별도 이용료 없이 타행 자금 집금과 카드매출내역, 세금계산서 조회, 자금 보고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DGB자금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IM뱅크 기업에서는 금융권 최초로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이지원(Easy-One) 보증 신청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은행 방문없이 편리하게 보증 신청을 접수할 수 있게 된다.
이숭인 IM뱅크전략본부장은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 과제로 개편한 이번 기업뱅킹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원활한 금융 서비스 사용을 지원하고 나아가 경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DGB대구은행은 지방은행을 넘어 디지털뱅킹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강화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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