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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복지공단, '산재노동자 직업재활 비대면 서비스' 개시

근로복지공단, '산재노동자 직업재활 비대면 서비스' 개시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공단은 12월1일부터 '고용촉진형 재활서비스'를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디지털 기술과 모바일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능형(AI) 재활시스템을 통해 직업복귀 취약 정도, 직업복귀율 예측 정보 등을 종합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재활서비스를 추천한다. 추천된 서비스를 모바일 신청 시스템을 통해 휴대전화로 전송, 산재 노동자가 직접 서비스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공단 재활전문가가 개인별 맞춤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비대면 상담 채널인 '희망이(재활챗본)'를 운영,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상담을 통해 산재 노동자의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결하게 돕는다.

 

한편 근로복지공단은 다양한 산재 노동자 재활사업을 벌인 결과, 지난해 산재 노동자 직업 복귀율 68.5%를 달성했고, 올해는 선진국 수준인 70%대 진입을 앞두고 있다.

 

강순희 이사장은 "산재 노동자가 재활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개인 맞춤형 지원으로 취업 성과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업무 방식 확산을 통해 산재 노동자가 더 쉽게 더 많이 성공적인 일자리로 복귀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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