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골프가 멸종 위기의 동물에 대해 경각심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멸종 위기 동물 컬렉션 상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9월 협력사와 함께 인권 및 환경 보호와 관련된 공통 원칙을 공유하고 실천하기로 선언한 바 있으며, 빈폴을 중심으로 재생 소재 및 충전재 사용, 동물복지 시스템 준수 다운(RDS) 사용, 환경오염 유발 물질 원단 사용 축소 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빈폴골프는 환경문제로 서식지가 파괴되고 개체 수가 감소해 보호가 필요한 멸종 위기 종 그린란드 순록, 흰점박이 물범, 북극곰 등을 디자인한 상품을 내놨다.
관련 상품은 북극곰과 그린란드 순록, 흰점박이 물범, 북극곰의 이미지를 인타샤(부분적으로 다른 색으로 짠 무늬를 서로 끼워 넣은 것 같은 모양) 방식으로 편직한 스웨터, 그린란드 순록과 흰점박이 물범 이미지를 활용한 양말 등으로 구성됐다.
빈폴골프의 멸종 위기 동물 컬렉션은 방풍 안감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기능성까지 갖춰 필드를 넘어 일상복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스웨터가 35만9000원, 양말이 1만5000원이다.
김승현 빈폴골프 팀장은 "지속가능 브랜드로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해 경각심을 갖자는 마음을 담아 이번 컬렉션을 선보였다" 며 "동물들의 아름다움과 귀여움을 최대한 살리면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승화시키는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빈폴골프는 내달 6일까지 겨울 골퍼들을 위한 따뜻한 의류와 함께 클린징 및 보습 상품을 중심으로,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뷰티 브랜드 '파머시'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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