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사회일반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티몰' 내 한국식품 국가관 신설

올해 연말까지 입점 품목 1000종으로 확대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티몰' 내 한국식품 국가관 신설

 

중국 온라인 플랫폼 티몰에 한국식품 국가관 개설 /농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로 급성장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자 지난 1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T-Mall)'에 '한국식품, 국가관'을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농식품 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티몰은 중국내 1위 B2C 플랫폼으로 8억 명 이상 활성 사용자가 있고, 지난해 연매출은 544조 원에 달한다.

 

농식품부는 전자상거래 수입 규모가 지난 5년간 31%의 높은 성장세에 있는 중국 시장에 한국식품 국가관을 개설함으로써 중소 수출 업체들이 모다 쉽게 진출할 수 있는 온라인 수출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농식품부는 중국 'aT 칭다오물류센터'에 소포장 배송시스템을 구축했고, 티몰이 지정한 전문운영대행사를 통해 주문부터 결제·배송·재고관리·고객관리 등 사후관리까지 일원화해 효율성을 높였다. 아울러 국가 브랜드를 활용, 중국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입점 품목 관리와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특히 오는 11일 개최되는 중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 직접 참가해 '광군제 특수'를 최대한 활용하고 광군제를 시작으로 다음 달 쌍12절(12.12)·춘절(연말·연시)까지 주요 소비 시즌과 연계, 본격적인 온라인 판촉을 추진한다. 우선 광군제 당일 한국식품을 구매했던 경험이 있는 소비자 200만 명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경품증정, 더블포인트, 무료배송을 지원하고, 한국관에 첫 입점 판매하는 '샤인머스켓 포도·6년근홍삼·유제품·장류·영유아식품'을 중점 판매 품목으로 선정, 중국내 영향력이 있는 왕홍과 모바일 생방송 판촉을 추진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형 마케팅을 지원한다.

 

농식품부는 올해 연말까지 입점 품목을 1000종으로 확대하고, 티몰의 성공사례를 타 플랫폼으로 확산하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시대에 수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정부 지원 정책도 온라인·비대면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