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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흑자전환 했으나 영업이익 '반토막'…"디지털채널 강화할것"

해외서 'AGE 20's' '루나' 등 대표 브랜드가 효자 노릇

 

 

 

애경산업이 연결재무제표기준 2020년 3분기 매출액이 1522억원, 영업이익 82억원, 당기순이익 45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1%, 영업이익은 44.7%, 당기순이익 56.9% 감소한 수치다.

 

적자 전환했던 지난 2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액이 24.9% 증가하며 다시 흑자로 전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함에 따라 국내외 어려운 시장 여건 속에서 화장품사업의 매출이 부진했으나 생활용품사업은 위생용품의 수요 지속 및 디지털 채널 강화와 더불어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은 3분기 매출액 1051억원, 영업이익 47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9.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2%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 중 디지털 채널의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30%, 2분기 대비 42% 증가하며 꾸준히 성장 중이다. 또한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이 계속해서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헤어케어 제품이 중국, 베트남 등 해외로 뻗어나가며 실적을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디지털 중심의 마케팅 투자를 확대하는 바람에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액 471억원, 영업이익 3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5.1% 감소했다. 국내외 화장품 시장의 위축과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인해 주요 채널의 실적이 하락했다. 다행히 중국 내 수요 개선으로 해외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 2분기 대비 88% 증가한 측면이 있다. 대표 브랜드인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는 중국 '티몰'(TMALL)의 BB카테고리에서 점유율을 전년도 같은기간에 비해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 중이다.

 

애경산업은 불확실한 시장환경 속에서도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준비를 해나간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디지털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글로벌 디지털 시장 확장을 지속해 나간다.

 

화장품사업에서 지난 6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에 'AGE 20's'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미국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으며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 공식 진출했다. 중국 '티몰'에 '루나'(LUNA)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하고 마케팅도 이어간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지난 8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오늘출발'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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