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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그린충전 나눔서비스', 공공서비스 혁신 최우수 사례 선정

한국가스공사 '그린충전 나눔서비스', 공공서비스 혁신 최우수 사례 선정

 

한국가스공사 본사 사옥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의 '그린충전 나눔서비스'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 공공서비스 혁신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산업부는 올해 처음 개최한 '공공기관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한국가스공사를 포함해 7개 사례를 우수 사례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약 한 달간 산업부 소관 40개 공공기관의 400여개 사례가 출품됐고, 전문가로 구성된 민간심사단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 사례를 선정했다.

 

한국가스공사는 사옥의 유휴 태양광 전력을 활용해 지역 주민에게 전기차 무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환경 보전과 지역 상생에 기여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 참여·사회적 가치 부문에 남동발전의 '친환경 스마트 육상양식 클러스터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 협업 부문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핵심 원자재(MB 필터) 긴급 수입 지원을 통한 마스크 수급 안정화' ▲ 행정혁신 부문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규제 샌드박스 원스톱 지원' 사례가 각각 선정됐다. 이외에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가 각각 참여·사회적 가치, 협업 및 행정혁신 부문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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