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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제네시스 스포츠세단 '더 뉴 G70' 출격…벤츠 C클래스·BMW 3시리즈 경쟁 예고

제네시스 더 뉴 G70 전측면.

제네시스의 중형 스포츠 세단 'G70'이 3년 만에 첫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왔다.

 

제네시스는 20일 2017년 출시된 G70의 첫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G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했다. 더 뉴 G70는 역동성이 극대화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고성능차의 감성을 더한 주행성능,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등으로 고객들을 한층 더 만족시킬 계획이다.

 

특히 국내 고급 세단 시장에서 더 뉴 G70은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와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등과 경쟁을 펼친다.

 

우선 더 뉴 G70 전면부는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 그릴 양 옆으로 날개처럼 뻗어나가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통해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했다.

 

측면부는 긴 후드(엔진부 덮개)와 짧은 전방 오버행(차량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 거리)으로 표현한 기존 G70의 역동적인 비율을 계승했다. 또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사이드 벤트(공기 배출구)와 신규 G70 전용 휠을 적용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갖췄다.

 

후면부는 쿼드램프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표현했다. 듀얼 머플러에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디퓨저를 적용해 고성능 세단의 모습을 완성했다.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한 실내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속도가 향상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적용했다.

 

더 뉴 G70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으로 구성됐다. 모든 모델에는 별도의 변속 조작 없이 카레이서처럼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해주는 주행 모드 '스포츠+(스포츠 플러스)'가 새롭게 적용됐다.

 

제네시스 더 뉴 G70 실내 모습.

스포츠+ 모드는 가속시 고단기어 변속시점을 최대한 늦추고 감속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 엔진의 회전수를 일치시켜 저단기어 변속시점을 앞당긴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원할 경우 더 높은 영역의 RPM을 사용해 역동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또 정차 중에도 높은 RPM 대역을 유지해 재출발시 민첩한 출발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제네시스는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 한해 스포츠+ 모드와 더불어 운전의 재미를 더해줄 사양을 추가로 운영한다.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서 '스포츠' 사양 선택시 추가되는 '가변 배기 머플러'는 배기 머플러에 전자식 가변 밸브를 적용해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 더욱 스포티한 배기음을 생성한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10에어백 시스템과,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안전·편의사양도 기본으로 적용했다. 또 10.25인치로 화면이 커진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제네시스 카페이(차량 내 결제 서비스)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레 모드(대리 운전·주차시 개인 정보 보호 기능) ▲리모트 360°뷰(스마트폰 앱을 통한 차량 주변 영상 확인 기능) ▲홈 커넥티비티 등 첨단 차량 연결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차별화된 디자인과 혁신 기술, 주행감강 등으로 기술력을 확보함에 따라 수입차 브랜드들의 부담도 가중되고 있다. 그동안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제네시스 이외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별도로 운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기술 경쟁력 확보를 통해 올해 9월까지 누적 판매는 전년 대비 73.6% 상승으로 올해 첫 연 10만대 돌파를 앞두고 있다. 특히 G80은 지난1~9월까지 국내에서 3만9133대 판매되며 브랜드 출범 이후 판매 10위 안에 이름을 올릴 전망이다.

 

더 뉴 G70의 기본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2.0 터보 4035만원 ▲2.2 디젤 4359만원 ▲3.3 터보 4585만원이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는 ▲엔진 ▲구동방식 ▲색상 ▲기본/스포츠 ▲휠 및 타이어 ▲내장 디자인 ▲패키지 옵션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으로 판매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더 뉴 G70의 탄생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의 브랜드 정체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기존 고객들이 만족했던 상품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안전 및 편의사양을 더해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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