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최대 면세 유통 기업 CDFG(China Duty Free Group, 차이나듀티프리그룹)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과 찰스 첸(Charles Chen) CDFG 회장이 참가한 파트너십 체결식이 지난 13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CDFG와 이어온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하고, 하이난(海南) 지역을 중심으로 급성장 중인 중국 면세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글로벌 면세 사업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CDFG는 1984년 설립된 중국 최대의 면세 유통 기업으로, 최근 면세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0년부터 CDFG와 협업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CDFG 유통망을 통해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프리메라 브랜드 제품을 80여 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난 지역 면세 사업에 대한 전략적 지원 강화 ▲신규 매장에 대한 우선 협상 및 신규 브랜드 입점 확장을 통한 양사 간 비즈니스 성장 도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마케팅 및 디지털 전환 투자 강화 ▲데이터 자산 공유 활성화를 통한 보다 신속하고 긴밀한 협업 체계 구축 등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관계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협의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사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글로벌 면세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글로벌 면세 선도 기업인 CDFG와의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 간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중국 고객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찰스 첸 CDFG 회장은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하이난 뷰티 라이프스타일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공고한 파트너십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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