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계절, 가을을 맞아 각 호텔 레스토랑은 개성 있는 미식회를 마련했다. 지난 여름 성수기 철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사태로 인해 유래없는 사업성 악화를 경험한 호텔 업계는 보유한 레스토랑 메뉴부터 다채롭게 개편하며 손님 불러모을 준비를 하고 있다.
먼저 서울드래곤시티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한 '어텀 테이스트(Autumn Taste)'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3일 전했다. 모던 프렌치 비스트로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A La Maison Wine & Dine)에서 준비한 이 프로모션은 양갈비 프렌치랙 구이와 한 마리를 통째로 구운 오리 구이를 메인으로 하는 풍성한 패키지 2종이다. 패키지는 메인 메뉴와 다양한 요리가 한상 가득 구성돼 마치 파티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다.
2~3인에 적합한 '양갈비 구이 패키지'는 ▲월도프 샐러드 ▲라따뚜이 ▲감자 그라탕 ▲양갈비 구이 ▲메종 티라미수 등으로 구성됐고, 3~4인용으로 마련된 '오리 구이 패키지'는 ▲월도프 샐러드 ▲볶은 에그누들 ▲통오리 구이 ▲메종 티라미수 등이 함께 제공된다.
특급호텔 셰프의 로스트 미트 정찬을 맛볼 수 있는 어텀 테이스트는 다음달 11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서울드래곤시티 투숙객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파라다이스시티는 현지 셰프의 이탈리아 가정식부터 프랑스 프리미엄 치즈까지 풍미 가득한 가을 미식 프로모션을 내놓는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먼저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는 이탈리아 정통 미식이 특징인데, 다수의 현지 미슐랭 레스토랑을 거친 체카토 마우리지오 총괄 셰프의 레시피로 이탈리아 요리의 정수를 맛볼 수 있다.
라스칼라는 '이탈리아의 가을' 프로모션을 통해 꽂게와 홍합 등 제철 해산물을 아낌없이 담은 이탈리아 가정식 2종을 내달 30일까지 제공한다. 별미 보양식 '쉬림프 아티초크 피자'는 통통한 가을 새우와 '유럽의 불로초' 아티초크를 듬뿍 올려 건강한 미식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가든 카페'와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는 여러 종류의 가을 디저트를 마련했다. '가든 카페'는 오는 31일까지 부드럽고 고소한 프랑스 프리미엄 크림치즈 끼리(Kiri) 치즈를 활용해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바스크치즈 홀케이크'와 '끼리 치즈 기프트세트'를, '라운지 파라다이스'는 프랑스 전통빵 루스틱과 특제 디핑 소스 3종 및 커피 2잔을 세트로 판매한다.
한편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지난주부터 건강은 물론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까지 챙길 수 있는 시즌 한정 보양식을 내놨다. 국내 특급 호텔 한식당 중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에서 가을철 최고의 밥도둑 '간장게장'을 준비한 것이다.
무궁화 간장게장은 서해안산 알배기 제철 꽃게에 면역력 증진에 좋은 표고버섯, 혈액순환 촉진과 배탈 예방에 효과적인 생강의 말린 뿌리줄기 등 15가지의 한약재와 채소, 과일 등을 배합한 특제 간장으로 맛에 웰빙을 더한다.
국내 중식당으로는 유일하게 지난해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1000곳을 가리는 '라 리스트 2020'에 선정됐던 도림에서는 불도장(30가지 이상의 재료가 들어간 중국대표 보양 음식)이 포함된 '쉐프 추천 어텀 스페셜 코스(Autumn Special Course)'를 맛볼 수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