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F샵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은 온라인에 머물면서 즐겁게 쇼핑하는 몰링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관련 분야 경쟁우위를 가져가는 차원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대폭 늘렸다고 6일 밝혔다.
SSF샵은 세계 주요 뷰티숍에서 판매하는 검증된 상품을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를 입점시켰다. 레이블씨는 깨끗한(Clean) 아름다움을 표방하는 브랜드를 선별(레이블, Label)해 소개한다는 취지에서 명명했다.
특히 레이블씨는 자연친화적이고, 피부 자극이 적은 원료를 사용하며 성분, 제조과정, 용기까지 전 단계에서 사람과 환경을 먼저 고려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영국 자연주의 토탈 뷰티 브랜드 '뱀포드(Bamford)', 오랜 식물의 역사를 담은 클린 퍼퓸 '메종루이마리(Maison Louis Marie)', 프랑스 자연주의 믹스앤매치 클린 뷰티 브랜드 '압솔루시옹(Absolution)', 캘리포니아 유기농 자두 농장에서 탄생한 '르푸르니에(Le prunier)', 자연 유래 성분의 스킨케어 메이크업 브랜드 '나추라글라쎄(Naturaglace)', 미국 자연주의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퓨어소마(Pursoma)', 아르간 오일 베이스의 클린 뷰티 브랜드 '카히나 기빙뷰티(Kahina Giving Beauty)', 미네랄 성분의 메이크업 전문 자연주의 브랜드 '알리마퓨어(Alima Pure)', 메디컬 기반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메디블레스(Medibless)' 등이다.
또 SSF샵은 뷰티 브랜드 이외에 전국 유명 맛집을 비롯해 다양한 생산자들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품화하는 '플레이버(FLAVR)', 색다른 컨셉의 만두를 선보이는 '창화당' 등 푸드 브랜드 등을 추가하면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스트리트 브랜드, 국내외 라이프스타일을 한데 모아 운영하는 어나더샵(ANOTHER#)을 강화했다.
SSF샵은 이를 토대로 올 9월 말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2% 신장했고, 9월 한달만 비교하면 87% 증대됐다.
유승규 온라인마케팅 그룹장은 "차별화된 가치에 의존해 소비 태도를 형성하는 밀레니얼 및 Z세대 고객을 위한 브랜드 유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레이블씨를 비롯,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통해 모바일 몰링에서의 신선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SF샵은 올해 초부터 깨지기 쉬운 상품에 대해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완충재를 사용하는 한편 FSC 인증(국제산림관리협의회에서 만든 산림 관련 친환경 국제 인증)을 받은 택배 박스를 활용하는 등 친환경 비즈니스에 앞장서고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