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선호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이 모였다.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가 패션은 물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편집숍 'FABRIK(패브리크)'를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UPLEX) 3층에 론칭하며 MZ세대를 집중 공략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편집숍 'FABRIK'는 '직물(Fabric)'과 '제작소(Fabrik)'의 합성어로 의류의 가장 기본이 되는 직물, 즉 패브릭에 집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FABRIK는 국내외 신진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들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신규 플랫폼 역할을 하는 등 브랜드 인큐베이팅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이밖에도 어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라이프 아카이브(LIFE Archive)를 비롯한 해외 및 온라인 브랜드 등 젊은 소비자 층이 자주 찾는 브랜드를 매장에 순환 배치할 계획이다. 또 한세엠케이 자사 브랜드인 앤듀, 버커루, TBJ를 비롯해 YES24의 도서와 향수, 문구류가 함께 구성됐다.
편집숍 FABRIK는 단순히 패션 아이템들을 모아둔 숍의 형태에 그치지 않고, 'MZ세대를 위한 새로운 공간'이라는 컨셉에 걸맞게 이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과 재미 요소를 매장 곳곳에 설치했다. 일반적인 의류 편집숍의 개념을 벗어나,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오감체험형 공간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오직 FABRIK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들도 눈길을 끈다.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존'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컨셉으로 꾸며진 '포토존' 등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위한 공간인 만큼 매장은 주기적으로 변화하며 신선하게 재구성될 예정이다.
FABRIK 론칭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매장 구매 고객 및 매장 방문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는 고객에게 나만의 이니셜 프린팅이 가능한 에코백을 증정한다. 현장에서는 에코백 위에 원하는 이니셜을 프린트해주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벤트는 사은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3D 항균 마스크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앤듀, 버커루, TBJ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매장 방문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고객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을 예정이다.
한세엠케이 관계자는 "편집숍 FABRIK은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수요를 반영해 다양하고 트렌디한 셀렉션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다"며 "늘 새로운 공간으로 꾸며질 FABRIK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