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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현대차, 새로운 고객 경험 보여주는 미래 비전 전시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공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차량에서 외투를 정비하고 커피를 내려마시는 등 탑승객이 이동하는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머지않았다.

 

현대자동차가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방향성을 제시하는 전시물인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을 24일 공개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을 통해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개인화 된 디지털 공간,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휴식 공간 등 개인 맞춤형 공간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제시한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스케이트보드'라 불리는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차량 내 일상 가전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량 내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다.

 

LG전자와 협업으로 제작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신발관리기 ▲커피머신 ▲의류관리기 등이 탑재됐다. 특히 차량 천장에 설치된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떠한 자세에서도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와 함께 고객이 차량에서 내리면 'UV LED 조명'이 실내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바 형태의 '플로어봇'이 바닥 청소를 한다.

 

현대차는 내년 초 출시될 준중형 CUV '아이오닉 5'를 필두로 고객 일상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줄 차량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기존 차량에서 볼 수 없는 효율적인 내부 공간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 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이 적용된 전용 전기차 라인업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을 지난달 10일 론칭했다. 브랜드명인 아이오닉은 미래 지향적이면서도 순수한 친환경 기술을 상징하는 기존 아이오닉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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