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긴 장마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를 나주본원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KISA는 추석 명절을 맞아 품질이 우수한 지역 특산물을 직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동시에, 코로나19와 태풍 등으로 판매 감소 및 수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나주배, 나주배 한과세트, 한우선물세트 등 지역에서 생산한 제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시식 행사 없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KISA 김석환 원장은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가 잇단 어려움을 견뎌온 지역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는 동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ISA는 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장터 '푸드 어셈블리' 협업 기관으로서 앞으로 지역 생산품의 지역 내 소비를 통한 탄소 배출 절감,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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