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지난 21일 부산 남구, 부산지방보훈청과 유엔 참전용사를 추모하는 '턴투워드부산' 행사 지원 및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부산 남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김대우 롯데제과 상무(양산공장장), 박재범 남구청장, 권율정 부산지방보훈청장 등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소 인원이 참석했다.
'턴투워드부산(Turn Toward Busan: 부산을 향하여)'이란 '유엔 참전용사 국제 추모식'이 있는 11월 11일에 유엔 참전용사를 추모하고 자유와 평화, 희생과 헌신의 의미를 담아 유엔기념공원이 있는 부산을 향해 전 세계인들이 1분간 추모 묵념을 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한국전쟁 참전용사인 빈센트 커트니(86세)가 2007년 발의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롯데제과는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의 "유엔 참전용사를 추모하는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로도 유명한데, 빼빼로를 선물하며 평화의 의미를 담아내자"는 제안을 받아들여 이 협약식에 참여하게 됐다.
롯데제과는 올해 빼빼로데이에 '턴투워드부산'을 소개하는 문구가 삽입된 빼빼로데이 기획 제품 70여만 개를 제작, 판매한다. 또한 '턴투워드부산' 및 유엔 참전용사 추모식에 대해 SNS 등 매체를 통해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6ㆍ25전쟁 70주년임에도 방한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스웨덴, 캐나다 등 전 세계 4개국 300여 명의 유엔 참전용사들에게 빼빼로 패키지 선물과 함께 감사 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국민과자 빼빼로의 판매수익금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 및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부산, 경남 지역 중·고교생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생기면서 토종 기념일로 알려진 빼빼로데이의 정확한 유래를 찾는 이벤트를 최근에는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스위트홈' 건립 사업을 비롯, '스위트피크닉', '스위트스쿨', '스위트팩토리' 등 빼빼로 수익금으로 어린이 대상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빼빼로를 활용한 여러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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