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디셀러 인절미 디저트 시리즈로 '할매 입맛' 트렌드를 선도 중인 설빙이 또 한번 할메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공략에 나섰다.
한국식 디저트 카페 설빙이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과 함께 '인절미라떼', '흑임자라떼' 2종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절미라떼와 흑임자라떼는 설빙의 시그니처 소재인 인절미, 흑임자를 활용해 고소함과 달달함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액상 컵 음료다. 담백한 인절미 콩가루와 흑임자 페이스트로 풍성한 곡물 맛을 살렸고, 부드러운 우유와의 조화로 자연스럽고 건강한 맛을 구현했다. 기존 '인절미설빙', '인절미 토스트', '흑임자찰떡설빙'을 즐겨 찾던 소비자라면 놓칠 수 없는 신메뉴다.
특히 인절미라떼는 시판 가공유 최초로 출시하는 메뉴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설빙과 푸르밀의 협업으로 '마시는 인절미'라는 새로운 형태의 음료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가을에 어울리는 전통 재료를 사용한 만큼 옛스러운 복고풍 서체와 색감으로 디자인된 패키지도 곡물라떼의 특색을 살렸다. 또 휴대성 좋은 컵 형태로 어디서나 보관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한편 설빙은 지난 6월부터 세븐일레븐과의 콜라보를 통해 '인절미', '인절미롤케익', '인절미크림단팥빵', '인절미떡뻥', '인절미스낵' 등 인절미를 활용한 디저트를 내놓으며 한국 디저트의 대가임을 입증했다.
설빙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곡물라떼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설빙은 우리나라 전통 재료를 지속 연구해 다양한 종류의 간식으로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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