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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남양유업, 플라스틱 빨대 업사이클링 추진…'빨대를 돌(doll)려줘'

남양유업X서울새활용플라자X지구지킴이 쓰듬쓰담

 

'빨대를 돌(doll)려줘' 캠페인 포스터. /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이 새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서울새활용플라자'와 올바른 소비 활동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일반 소비자 모임인 '지구지킴이 쓰듬쓰담'과 함께, 환경을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전했다.

 

이들은 환경을 지키기 위한 첫 번째 캠페인으로 플라스틱 빨대를 줄이기 위한 '빨대를 돌(doll)려줘' 캠페인을 시행한다. '빨대를 돌(doll)려줘' 캠페인은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를 버리지 않고 업사이클링으로 만들어진 인형에 모으는 캠페인으로, 모아진 빨대는 남양유업과 서울새활용플라자가 수거해 또 다른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탄생하도록 소재은행에 제공하는 자원 순환 캠페인의 일환이다.

 

국내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빨대의 폐기량은 연간 100억개 가량이다. 플라스틱 빨대는 크기가 작아서 쓰레기 선별장에서 선별되지 않아 재활용이 안 되고, 소각될 경우 환경을 파괴한다. 길거리에 버려지면 동물들이 찔리거나 삼킬 우려가 있어 위협이 되고 있다.

 

현재 남양유업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 '빨대를 돌(doll)려줘' 캠페인에 참여할 소비자들의 신청을 받는 중이다. 평소 생활 속 친환경 실천사례와 더불어 이벤트에 참여한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고슴도치, 선인장 인형의 집사가 될 기회가 주어진다. 또 캠페인 기간에 모은 빨대를 인증샷과 함께 남양유업에 보내준 고객에게는 남양유업에서 분리배출Tip 패키지가 적용된 17차 제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환경을 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면서 시행하게 된 캠페인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소비자 모임 '지구지킴이 쓰담쓰담'에서 진행한 빨대반납운동에 참여하는 간담회를 지난 6월 남양유업 본사에서 진행했다. 남양유업은 간담회 자리에서 ▲거래처에 무상 공급되고 있는 플라스틱 빨대수량 30% 절감 추진 ▲어린이 요구르트 '이오'의 빨대 부착계획 전면 중단 ▲22년까지 제품에 부탁된 플라스틱 빨대 제거 추진 등을 약속해 시행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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