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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바스 엑스트라 13, 시바스 리갈 창립자 정신·팝 아티스트 감성 담았다

13년 이상의 숙성으로 깊고 특별한 풍미

 

시바스 엑스트라 13 제품컷.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글로벌 위스키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이 파격적인 스타일과 오랜 숙성으로 더욱 특별해진 '시바스 엑스트라 13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Chivas Extra 13 Oloroso Sherry Cask, 이하 시바스 엑스트라 13)'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

 

이번 신제품은 위스키 블렌딩의 선구자이자 시바스 리갈의 창립자인 제임스, 존 시바스 형제가 애버딘 13 킹 스트리트에서 운영했던 상점을 모티브로 만든 한정판으로, 엑스트라의 풍미와 역동적인 브랜드 가치를 표현했다.

 

미국의 유명 아티스트 그렉 고셀(Greg Gossel)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패키지 디자인은 그래피티와 컬러의 조합으로 차별화된 스타일을 창조했다. 그렉은 '블렌딩의 힘(Success is a blend)'을 믿는 브랜드 신념을 기반으로 애버딘 13 킹 스트리트의 유산을 콜라주 기법으로 표현했다. 또한 올로로소 셰리가 탄생한 스페인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이코닉한 노랑과 빨강 컬러를 세련되게 섞었다.

 

외적인 스타일만큼 실제 블렌딩도 화려하다.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에서 선별적으로 숙성된 위스키 원액은 잘 익은 배의 풍미와 바닐라 카라멜, 시나몬 캔디와 아몬드 향이 가미된 피니시를 선사한다.

 

특히 풍미는 시바스 형제와 애버딘 13 킹 스트리트의 상점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시바스 형제는 당시 전 세계에서 수입한 스피릿 드링크, 이국적인 향료, 고급 식료품 등을 영국에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했는데, 항상 새로운 풍미와 향을 선사하는 시바스의 정신을 담아 엑스트라의 풍미도 개성을 살렸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시바스 리갈 담당자는 "이번 한정판은 시바스 리갈만의 독특하면서도 복합적인 풍미를 더 파격적인 스타일로 표현하고, 팝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올 추석, '시바스 엑스트라 13'은 트렌디한 아이템을 선호하며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이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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