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야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2020 메이저리그(MLB)'가 지난 7월 뒤늦은 개막과 함께 경기 수 단축, 무관중 경기 등 예년과 다른 시즌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메이저리그의 모든 것을 손 안에서 즐길 수 있는 리얼 야구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로 12년 역사를 자랑하며 글로벌 대표 야구 게임 IP로 자리매김한 컴투스의 'MLB 9이닝스 20'은 지난 8월 초 야구 종주국인 미국의 양대 마켓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순위에서, 전월 대비 최대 100계단 이상씩 상승하며 출시 이후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스포츠 게임 매출에서도 톱10 내 순위를 꾸준히 유지함과 동시에 지난달 말 양대 마켓에서 최대 5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높은 야구 게임 인기를 보이고 있는 대만의 경우에도 개막과 함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7월 말 애플 전체 게임 매출에서 7위를 기록했다.
또, 큰 등락폭을 거듭하던 8월 중순을 지나 지난 8월 25일에는 4위를 달성하며 순위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포츠 게임 매출 역시 최상위권 성적을 견고하게 유지했다.
MLB 9이닝스 20은 국내에서도 고무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지난 8월 말 애플 전체 게임 매출과 스포츠게임 매출 순위에서 각각 23위와 5위를 달성했으며, 같은 기간 구글 스포츠 게임 매출 순위에서도 5위까지 달성하며 KBO 못지않은 야구 인기를 증명해냈다.
글로벌 시장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게임빌의 'MLB 퍼펙트 이닝' 역시 메이저리그 개막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치며 야구 인기 조성에 일조했다.
특히 올 시즌 게임의 대표 얼굴로 선정된 코리안 메이저리거 김광현과, 뉴욕 양키스의 슈퍼스타로 떠오른 글레이버 토레스를 내세운 특별 프로모션을 펼치며 많은 야구팬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MLB 퍼펙트 이닝은 류현진이 시즌 첫 승리를 신고한 지난달 6일 미국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매출 순위에서 올해 들어 최고 성적을 기록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상위권 차트를 꾸준히 유지하며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의 저력을 입증했다.
대만에서도 양대 마켓 스포츠 게임 매출 순위 4위까지 달성, 현재까지 그 성적을 유지하는 등 야구 게임에 대한 글로벌 유저들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게 했다.
MLB 9이닝스20과 MLB 퍼펙트 이닝은 모두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MLB 모든 구단의 정보를 그대로 반영한 최고의 현실감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야구 인기 국가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각각 4000만과 2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을 대표하는 MLB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글로벌 야구게임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MLB 9이닝스20과 MLB 퍼펙트 이닝이 오는 10월로 예정된 가을 야구까지 그 인기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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