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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코로나19 어려움 극복나서…구매대금 분할상환하게 해

김인규 대표, 동반성장·상생경영 강화

 

 

 

하이트진로가 코로나19 극복 노력에 힘을 보태며 따뜻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국 주류도매사를 돕기 위해 주류구매대금의 일부를 분할상환하게 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장기화, 사회적거리두기 강화 영향으로 소상공인과 주류도매사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으로, 주류업계의 고통을 분담하고 이를 극복해 나가기 위한 선제적 지원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일 주류협회 및 수퍼체인협회에 공문을 보내고 이 같은 내용을 전달했다. 상반기에 이은 두 번째 도매사 지원으로, 전국 800여개 거래처를 대상으로 구매대금의 규모 및 상환 예정일 등을 고려해 적용한다.

 

또한 국내 대표 주류회사로서 소상공인들을 비롯한 업계와 어려움을 앞장 서 타개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소상공인과 주류도매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상생경영, 동반성장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상반기 마스크·손 세정제 등 방역물품과 생수 등 총 12억원 지원을 시작으로 '착한 임대인 운동'에 적극 동참해 전국 17개소의 4개월간 임대료를 전액 면제한 바 있다. 또 생활에 부침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재가장애인을 위한 코로나19 대응 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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