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번째 에코시스템 제휴, 콴텍 최초의 비대면 투자자문서비스
KB증권은 KB증권이 비대면 투자자문 관련 오픈 API를 제공하고 콴텍투자자문(이하 콴텍)이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머니포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머니포트'는 KB증권 에코시스템 전략에 따른 다섯번째 오픈 API 기반 제휴 서비스다. 이를 통해 KB증권은 이용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콴텍은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지난 4월 KB증권이 비대면계좌개설·포트폴리오주문 등의 거래시스템을 콴텍이 로보어드바이저 포트폴리오 추천 기능을 제공하는 '증권거래 API 기반 비즈니스 추진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
콴텍의 투자자문 애플리케이션인 '머니포트'는 고객 투자성향 정보를 바탕으로 로보어드바이저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추출해 제공한다. 제공된 포트폴리오의 구성상품들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수익률을 함께 제공해 로보어드바이저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투자판단을 내리는데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KB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사와 협업을 위한 다양한 API 인프라를 개발 및 보유하고 있다. 계좌개설, 잔고조회, 시세조회 등의 일반 증권거래 API 외에도 포트폴리오 예약주문 등 투자자문 특화 API도 제공 가능 해 제휴사들은 자사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 현재 KB증권은 비대면투자일임 및 자문, 크라우드펀딩, 자산관리 특화 핀테크사 등 다양한 업체와 함께 Open-API를 통한 KB증권 중심의 디지털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머니포트' 투자자문서비스는 투자 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과거의 운용실적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한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콴텍의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콴텍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