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명 배우 타이터스 버지스, 안무가 앤 레인킹, 브로드웨이 뮤지컬 공주 3인, 시카고·물랑루즈 팀 등 참여
코로나 사태로 엔터테인먼트 업계 휴업…배우기금과 협력하여 아티스트 수익 개선에 기여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극장과 공연장이 문을 닫은 가운데, 이로 인해 취소되었던 공연들이 온라인에서 특별한 무대를 만들며 새로운 수익창출의 기회를 잡고 있다.
전세계 숙소 마켓플레이스 에어비앤비는 세계 유명 뮤지컬 아티스트들이 주최하는 온라인 체험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무대와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는 미국 유명 배우 타이터스 버지스, 토니상 수상자이자 브로드웨이 전설 앤 레인킹,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뮤지컬 속 공주 역할을 한 수잔 이건(미녀와 야수), 로라 오스네즈(신데렐라), 코트니 리드(알라딘), 토니상 후보에 오른 브래드 오스카와 카이틀린 키누엔, 브로드웨이 배우 아이샤 잭슨 등이 에어비앤비를 통해 온라인 뮤지컬 체험을 선보인다.
이들뿐 아니라,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등의 재능 넘치는 배우, 가수, 세트 디자이너, 댄서들이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무대 뒤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속으로 소비자들을 초대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체험 시리즈는 집에서 아티스트와 함께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부르는 등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색다른 재미를 줄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이번 시리즈를 통해 실제 뮤지컬 캐스트에게 각 작품의 대표적인 안무 동작 혹은 인기 넘버를 배우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그간 좋아하는 공연을 볼 수 없었던 소비자들은 이번 온라인 체험을 통해 브로드웨이 및 웨스트엔드 스타들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호스트들에게도 신규 온라인 체험 시리즈를 통해 코로나 사태로 큰 타격을 입은 공연·예술 공동체에 경제적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틀 연속 하루 300명 이상의 코로나 19 확진자가 나오고있는 한국도 온라인공연을 시연하는 에어비앤비상품이 시사하는 바는 분명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해서 실천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33개국의 아티스트들이 이끄는 온라인 체험을 통해 지구 반대편에서 펼쳐지는 랜선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게스트들은 ▲이탈리아의 쇼 비즈니스 전설 루카 만지와 함께 웃고 떠드는 시간 ▲포르투갈 호스트 페드로가 진행하는 인터랙티브 뮤지컬 ▲마드리드 플라멩코 작곡가의 콘서트 ▲호주 마술사에게 배워보는 마술 기술 ▲영화 '스텝 업 2(Step UP 2)'출연 배우에게 배우는 스트리트 댄스 등을 수강할 수 있다. 각 체험은 미화 15달러에서 100달러 사이로 가격이 형성됐다.
2016년부터 시작된 에어비앤비 체험상품은 일반적인 투어나 워크숍과 달리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여 특색 있으면서도 기억에 남는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체험 참여를 통해 각 호스트가 열정을 갖고 있는 관심 분야를 심도 있게 경험할 뿐만 아니라 여행지를 새로운 시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체험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호스트에게 수입원을 제공하고 게스트에게는 집을 떠나지 않고도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는 취지로 시작한 에어비앤비의 떠오르는 상품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