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퇴근하는 프로도 위에 '칼퇴근 리얼?'…조지아, 패키지에 카톡 캐릭터·문구 삽입

MZ세대·직장인을 겨냥한 콜라보 에디션

 

조지아 크래프트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 470ml. /코카-콜라사 제공

 

 

코카-콜라사의 RTD(Ready To Drink) 커피 '조지아'는 카카오캐릭터와 메시지를 담은 '조지아 크래프트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조지아 크래프트'는 뜨겁게 내린 커피인 핫브루(Hot brew)에 콜드브루(Cold brew)를 결합한 듀얼브루(Dual brew) 커피다. 핫브루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모두 느낄 수 있으며, 470ml의 대용량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조지아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언어유희를 즐기고 멀티 페르소나(개인이 상황에 맞게 다른 사람으로 변신하여 다양한 정체성을 표현하는 것)에 열광하는 MZ세대·직장인을 겨냥한 패키지를 블랙, 라떼 제품으로 각각 선보인다. 듀얼브루를 강조하는 '커피는 듀얼!'이라는 문구가 커피 충전이 필요한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또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들이 상황별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등장한다.

 

먼저 '조지아 크래프트 블랙' 패키지에는 "머리가 얼얼! 커피는 듀얼!", "느낌있는 비주얼! 커피는 듀얼!" 등 듀얼 브루를 강조하는 문구를 넣었다. 땀 흘리며 열심히 근무하는 라이언과 커피를 즐기며 도도하게 걷는 네오 캐릭터를 함께 디자인해 재미를 살렸다. '조지아 크래프트 카페라떼' 패키지에는 "칼퇴근 리얼?"이라는 문구 아래 퇴근하는 프로도, "커피타임 컴히얼!"이라는 문구에는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는 제이지가 등장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은 젊은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트렌드를 포착해 일상 속에서 커피가 필요한 순간들을 재치있게 표현하고자 했다"며 "직장인 대상 마케팅을 펼쳐온 조지아는 앞으로도 휴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숙성 커피 열매의 깊은 맛과 향을 담아낸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를 비롯해 스타일리시한 패키지를 강조한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에스프레소 커피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액상스틱' 등의 제품군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