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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코로나·긴 장마 영향으로 커피 배달 늘어…드롭탑, 배달 매출 신장

8월 요기요와 최대 3천원 할인 프로모션

 

배달 서비스 7월 매출 전월 대비 42% 신장. /트롭탑 제공

카페 드롭탑이 커피 배달 서비스 7월 매출액이 6월 대비 42%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드롭탑은 스페셜티 커피를 집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배달 서비스를 요기요와 배달의 민족을 통해 약 70여 개 매장에서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 트렌트가 확산되면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7월에는 긴 장마로 인해 '홈캉스(홈+바캉스)'를 즐기는 고객이 늘면서 높은 매출액을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

 

드롭탑은 배달 서비스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제휴 프로모션도 매달 진행하고 있다. 8월에는 요기요와 함께 평일 내내 드롭탑 신메뉴 콜드브루 '925 블랙 클라우드'를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주말에는 커피부터 디저트, 빙수까지 드롭탑 전 메뉴를 3천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모든 할인 혜택은 요기요에서 원하는 드롭탑 메뉴를 선택한 후 '요기서 1초 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누르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이 불가하며, 프로모션 진행 매장은 요기요 앱과 드롭탑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올해는 유독 긴 장마와 해외여행의 어려움 등으로 홈캉스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배달 서비스가 매출 호조를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관련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드롭탑은 코로나19에 대처하기 위해 전 직원들의 위생장갑 사용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또한 방문 고객이 사용하도록 매장 내 손소독제를 비치함과 동시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각종 안내문도 게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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