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고객 특성 맞춰 경쟁력 확보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투숙 인원에 따른 요금 차등화 전략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지자 국내 주요 관광지로 부부, 연인, 친구 등이 함께 떠나는 소수 여행이 증가한 상황에 따른 것이다.
일반적으로 리조트는 객실 타입(로얄, 스위트, 디럭스)에 따른 정원(5인, 7인)으로 객실 요금을 책정하지만, 이번 전략은 소수 여행객을 위해 투숙 인원에 따라 객실 요금에 차별을 뒀다. 2인 이하로 리조트를 이용할 경우, 주중에 한해 기존 가격 대비 최대 48% 할인 혜택을 제공해 가성비를 높였다.
투숙 인원 가격 차등화는 전국 한화리조트 총 13곳 중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8곳에서 시행하며, 가격은 지점 별로 6만 5천원∼8만 8천원 선이다. 오는 12월 31일까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H-LIVE 회원)에서 잔여객실에 한해 사전 예약 후 투숙 가능하다. 리조트 이용 기간은 9월 1일(화)부터 12월 31일(목)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고객의 여행 스타일이 수시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프리미엄, 가성비, 안전 등을 동시에 고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면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 요금 차등화 전략을 통해 소수 여행객 유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호텔,리조트, 아쿠아플라넷 등 전 사업 부문에 걸쳐 임직원의 건강 상태 체크와 개인위생교육을 상시로 진행하며, 전문 방역업체와 주기적으로 모든 공간을 방역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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