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지 법인의 성장동력이 될 것"
오리온이 중국 뉴트리션바 시장 개척에 나선다.
오리온은 중국에 닥터유 브랜드를 론칭하고 '닥터유 단백질바'와 '닥터유 에너지바'의 중국 법인 현지 생산·판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중국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영양가 높고 건강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더욱 높아진 상황. 이러한 상황 속에서 오리온은 현지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고 영양 성분을 강화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닥터유 단백질바와 에너지바는 오리온 중국 법인의 하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다. 기존 파이와 스낵, 비스킷, 캔디류(껌, 젤리) 카테고리에서 나아가 뉴트리션바 영역을 새롭게 개척하는 것이다. 그동안 축적한 기술력과 품질, 맛 등에 중국 법인의 현지 마케팅 및 영업 노하우 등을 더해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2009년 출시된 닥터유 에너지바는 11년 동안 누적 판매량 2억개, 단백질바는 출시 후 1년 3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600만개를 돌파한 기록이 있다.
닥터유 단백질바는 덤벨 경제(건강이나 체력 관리를 위한 지출을 표현하는 용어) 풍조 확산 속에서 달걀 두 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헬스, 홈트레이닝족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닥터유 에너지바는 '영양 설계' 콘셉트를 기반으로 견과류, 과일, 시리얼 등에 L-카르니틴 성분을 더해 엄선된 원료와 지방을 태우는 성분의 조합을 이뤘다. 초콜릿 맛 일색의 국내 뉴트리션바 시장에 변화를 가져오기도 했다. 언제 어디서나 활력과 영양을 즉시 보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등산·자전거·골프 등 레저 인구 증가와 함께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왔다.
오리온은 지난 6월 영양성분이 우수한 '밀크 프로틴'을 사용해 단백질과 더불어 18종의 아미노산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닥터유 드링크'를 국내에 내놓았다. 국내에서는 닥터유 브랜드를 음료까지 확대했으며, 중국에서도 단백질바와 에너지바 외에 닥터유 브랜드를 활용한 라인업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건강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한국,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 건강설계 콘셉트의 닥터유 브랜드를 보다 공격적으로 활용해 나갈 것"이라며 "닥터유 단백질바와 에너지바가 중국 법인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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