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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제주용암수' 온·오프라인 판매 한달만 150만병 돌파…해외시장 진출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물' 인식 효과

 

'제주용암수' 제품 3종 이미지. /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지난 6월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온·오프라인 전 채널 판매를 개시한 지 한 달 만에 15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오리온 그룹은 지난 5월 말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테크노파크와 상생 협약 및 용암해수에 대한 원수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오리온 제주용암수는 기존 가정배송 서비스 외에 전국의 일반 슈퍼마켓과 롯데마트, GS수퍼마켓 온라인몰인 GS Fresh 및 쿠팡 로켓배송, G마켓, 옥션, 네이버 쇼핑 등에서 판매 중이다. 추후 대형마트, 이커머스 채널 등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계속 확대해 판매량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오리온 제주용암수는 연수 위주의 국내 물 시장에 '경수'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경도는 물의 세기를 나타내는 것으로, 물의 1L에 녹아있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기준으로 연수(경도 0~75mg/L), 적당한 경수(경도 75~150mg/L), 경수(경도 150~300mg/L), 강한 경수(경도 300mg/L 이상)로 구분한다. 오리온 제주용암수는 경도 191.9mg/L, 경수로 분류된다. 통상적으로 경수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다량 녹아 있기 때문에 미네랄이 많은 물로 인식되고 있다.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주요 미네랄 성분으로는 뼈 건강에 좋은 칼슘 62mg/L, 나트륨 배출로 체내 수분과 전해질 균형에 도움을 주는 칼륨 22mg/L,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탁월한 마그네슘 9mg/L 등을 담았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몸의 산성화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pH도 8.1~8.9로 약알칼리화했다. 부드러운 목 넘김과 뛰어난 물맛도 주요 특징이다. 용량은 330mL, 530mL, 2L 3종을 판매하고 있다.

 

오리온 제주용암수는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중국, 베트남 등 본격적인 세계 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중국에서는 '오리온 제주용암천' (현지명 好麗

 

友 熔岩泉, 하오리요우 롱옌취엔)이라는 제품명으로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등 2030세대 직장인들이 모여있는 대도시를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호찌민과 하노이 등도 마찬가지다. 베트남에서는 현지 한류 열풍에 발맞춰 '오리온 제주용암수' 한글 제품명을 라벨에 병기해 '한국에서 온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우수한 제품력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바탕으로 해외시장도 본격 개척, 제주도 수자원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려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현재 동남아 여러 국가와 러시아, 일본 등에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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