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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스팸, '나트륨 25% 라이트하게 낮춘 스팸 마일드'로 재탄생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mg

 

'스팸마일드' 리뉴얼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스팸 마일드'를 리뉴얼한 '나트륨 25% 라이트하게 낮춘 스팸 마일드'를 6일 출시했다. 최근 나트륨, 당 등 특정 성분을 줄인 '로우푸드'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나트륨 25% 라이트하게 낮춘 스팸 마일드'는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m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867mg)보다 25% 이상 낮은 수준이다. 나트륨이 적게 들어가면 싱겁고 맛없을 것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이 제품은 스팸 고유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담백한 맛을 냈다.

 

'나트륨 25% 라이트하게 낮춘 스팸 마일드'는 일반 소금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안데스호수 소금을 사용했다. 안데스호수 소금은 적은 양으로도 소금 본연의 맛을 내 나트륨 섭취를 훨씬 줄일 수 있다. 또 최근 CJ제일제당이 출시한 식물성 발효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를 사용해 감칠맛을 내면서도 원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끌어올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식품 전문 몰 CJ더마켓에서 소비자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신청할 수 있으며, 총 50명을 추첨해 리뉴얼 제품과 쿨매트를 증정한다.

 

박지현 CJ제일제당 CanFood팀장은 "이번 제품은 보다 다양화되고 있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연구개발을 지속해 '국민 캔햄'의 자리를 확고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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