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마요네즈 무첨가로 지방↓
풀무원이 홈메이드 스타일의 과일 드레싱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진짜 과일을 넣은 드레싱 신제품 '리얼 과일 드레싱(240g)' 3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리얼 과일 드레싱'은 집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과일 드레싱을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기도록 했다. 한라봉&감귤, 베리&베리, 애플망고 3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드레싱 3종은 과일을 통째로 넣는 등 과일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진한 과즙의 새콤달콤한 맛과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과육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오일, 마요네즈를 첨가하지 않아 지방 함량이 낮고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리얼 과일 한라봉&감귤 드레싱'은 제주산 한라봉과 귤, 밀감 등 시트러스 과일 특유의 상큼함에 과일 알갱이 식감이 돋보인다. 과일의 향만으로 풍미를 내 향긋함도 잘 살아있다. 모차렐라 치즈와 올리브오일, 바질을 곁들인 보코치니 샐러드나 구운 새우 샐러드의 드레싱으로 적격이다.
'리얼 과일 베리&베리 드레싱'은 블루베리를 통으로 넣고 크랜베리 퓌레에 쫄깃한 나타드코코까지 넣어 과일 껍질과 알갱이가 그대로 느껴진다. 보랏빛 블루베리와 루비 빛깔의 크랜베리가 어우러져 샐러드에 뿌렸을 때 시각적 만족감을 높여준다. 베리 특유의 달콤한 맛으로 담백한 리코타치즈 샐러드나 치킨 샐러드 등과 잘 어우러진다.
'리얼 과일 애플망고 드레싱'은 국내에서는 흔치 않은 과일인 애플망고를 담았다. 애플망고를 큼직하게 썰어 넣고 나타드코코를 더해 부드러움과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연어포케샐러드나 오징어링 샐러드 등과 곁들이면 샐러드의 맛을 풍성하게 해준다.
오소영 풀무원식품 소스 Meal PM(Product Manager)은 "샐러드가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드레싱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늘고 있다. 이에 진짜 과일을 넣어 홈메이드 스타일로 구현한 과일 드레싱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2019년 냉장 드레싱 시장점유율 1위(46.2%, 닐슨데이터 기준)인 풀무원이 이번 신제품 출시로 과일 드레싱 라인업을 강화하고, 시장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