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과테말라 이디오피아 원두를 취향별로
동원홈푸드가 합리적인 가격에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페셜티 원두는 세계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전 세계 상위 7% 내의 원두를 일컫는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브라질, 과테말라, 이디오피아 등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 원두를 활용해 커피 본연의 맛을 선보이며, 같은 커피라도 취향에 따라 씁쓸하고 묵직한 맛의 원두나 산미가 있는 원두를 고를 수 있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다양한 커피와 더불어 무농약 수경재배 상추 청미채를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샐러드 메뉴, 리코타치즈, 제철과일, 달걀 등으로 만든 샌드위치 메뉴도 선보인다.
최근 중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불경기로 인해 소비활동이 크게 위축되면서, 기존 커피 가격이 소비자들에게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중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 수가 늘어나고 있지만, 고가의 커피 프랜차이즈는 매장 수는 줄어드는 추세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스페셜티 원두와 청미채 등 프리미엄 원료로 만든 메뉴라는 차별성으로 중저가 커피 시장에 진출했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외식 프랜차이즈 불황에도 지난 4개월의 시범 운영 기간 누적 커피 판매량이 2만 잔을 돌파했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1호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정문 앞에 마련됐다. 동원홈푸드는 이곳 론칭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선착순 100명에게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앞서 5월에 론칭한 샐러드 전문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와 투트랙 전략으로 커피와 샐러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