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기록이 곧 세계 기록
제일기획이 세계 최고 권위의 원 쇼 광고제(The One Show)에서 본상 29개를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원 쇼 광고제 사상 최다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자체적으로 세운 기록(25개)을 1년 만에 경신한 것이다.
상은 금상 5개, 은상 3개, 동상 4개 등 총 29개다. 올해 원쇼 광고제에는 전 세계 71개 국가에서 출품된 약 2만 개의 캠페인이 경쟁을 펼쳤다.
제일기획의 대표 수상작으로는 홍콩법인이 츄파춥스와 함께 진행한 '어 스윗 이스케이프(A Sweet Escape)' 캠페인이 꼽힌다. 숙제, 음악 연습, 방 정리 등 따분한 일을 하는 어린이들이 츄파춥스를 물고 달콤함 즐기는 모습을 표현한 이 캠페인은 인쇄 부문 금상 등 총 8개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해당 캠페인은 지난 해 칸 라이언즈와 런던 광고제 수상에 이어, 올해 뉴욕페스티벌과 원 쇼 광고제까지 휩쓸며 유명 글로벌 광고제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제일기획 중국총괄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백투라이프(BACK 2 LIFE)' 캠페인도 좋은 평가를 받아 모바일 부문 금상을 포함, 본상 6개를 수상했다. 모바일 게임 속에서 심폐소생술(CPR)을 쉽게 익히도록 한 캠페인은 2주 동안 300만 명이 CPR을 체험하게 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 런던의 피커딜리 광장에 가려져 있던 원래 건축물 외관을 디지털 영상으로 제작해 건물 전체를 갤럭시 폴드처럼 접히는 듯한 연출을 한 '삼성 폴딩 피커딜리(Samsung Folding Piccadilly)' 캠페인(영국법인) 등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제일기획은 원쇼 광고제에 앞서 발표된 2020 D&AD 광고제에서도 동상(Wood pencil) 7개를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이번 성과에 대해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가 높은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개최되지 않은 가운데, 칸 라이언즈에 버금가는 권위인 원쇼, D&AD에서 연이어 수상 성과를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본사를 포함한 세계 각 거점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다. 이런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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