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판매량 뿌링클에 이어 두 번째
부분육 치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bhc치킨의 '콤보 시리즈'가 월 판매 순위 2위에 올라섰다. bhc치킨은 지난 5월 자사 메뉴 월 판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콤보 시리즈'가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18일 밝혔다.
콤보 시리즈는 3개월 연속 2위 자리를 지키면서 단순 유행에 그치지 않고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날개 부위와 다리 부위로 구성된 콤보 시리즈는 부분육 치킨 시장 확대를 위해 bhc치킨이 야심차게 선보인 메뉴로, 출시 3주 만에 35만 개 이상 팔렸다.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 3월 본격 판매가 시작된 이후 6월 14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90만 개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출시 후 하루 평균 1만 8천여 개가 꾸준히 팔린 셈이다.
bhc치킨은 콤보 시리즈의 높은 인기에 관해 시장조사를 통해 부분육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뒤 시그니처 메뉴와의 접목·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주효하다고 보고 있다.
현재 콤보 시리즈는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뿌링클 콤보', 오리엔탈 소스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맛초킹 콤보', 맵스터 소스를 발라 알싸한 맛을 자랑하는 '레드킹 콤보', 바삭하고 고소한 '후라이드 콤보', '골드킹 콤보' 등 5가지다.
특히 '골드킹 콤보'는 오랜 시간 발효한 숙성 간장과 꿀을 사용해 소스의 맛이 달면서도 깔끔해 콤보 시리즈의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한편 치킨 업계가 부분육 관련 메뉴를 속속 출시하거나 확대를 계획하고 있어 경쟁이 예상된다. 이 가운데 bhc치킨은 앞으로도 콤보 시리즈와 같은 부분육 메뉴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현재 콤보는 기존 메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독자적인 매출을 형성하고 있다"면서 "콤보 시리즈를 포함한 부분육 메뉴들이 올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가고 있어 향후 가맹점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