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관광청은 코로나 19로 여행이 어려운 전 세계 여행자들을 위해 스마트폰 하나로 이탈리아를 다양한 테마로 경험할 수 있는 'Italia Virtual Reality(이탈리아 버추얼 리얼리티)'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8 년 말부터 개발하기 시작한 본 어플리케이션은 B2B, B2C 를 통해 전 세계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프로모션 도구로, 여행 시장에 있어 몰입형 현실 경험은 필수 불가결한 트렌드이자 하나의 관광 홍보 전략이다. 이탈리아 관광청은 덜 알려진 관광지를 혁신적인 방식으로 홍보하고자 이탈리아VR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음식/문화/라이프스타일 세 테마로 나눠 즐길 수 있는 해당 어플은 앱스토어 나 구글플레이를 통해 'Italia Virtual Reality'를 검색, 다운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이탈리아 반도를 여행할 수 있다.
VR 도구가 있는 사용자는 버추얼리얼리티뷰를, 도구 없이 스마트폰으로만 경험할 사용자는 360도 뷰를 선택하며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된다. 남부 나폴리의 미식투어에서부터 북부 랑게의 아페리티보(이탈리아 식전주 문화)까지, 또는 이탈리아 번호판이 달린 Vespa에 탑승하여 율리우스 시저가 가이드하는 로마 애니메이션 투어를 떠날 수도 있다.
이탈리아관광청 관계자는 "2020 년 도 이탈리아 관광청은 VR 플랫폼 개발과 동시에 이탈리아 주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수많은 비디오 콘텐츠 제작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애플과 안드로이드 앱 공개 이후, 오큘러스와 같은 전문 플랫폼에서의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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