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여행/레져

[메트로 트래블] 트립닷컴, TV 부문 좋은 광고상 수상

광고 전문가는 물론 소비자 관련 단체에게 인정받아

뛰어난 영상미, 이색 캐스팅, 인상적 카피 삼박자 고루 갖춘 작품 평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블록버스터급 여행앱'과 '이중환전수수료' 광고 영상으로 'TV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5월 29일 밝혔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소비자보호단체협의회도 협조기관으로 참여해 지난 한해동안 집행된 신문, 잡지, TV, 라디오 광고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와 소비자단체 대표들도 심사에 참여해 실제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광고를 시상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소비자 공감대 형성과 함께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트립닷컴의 '블록버스터급 여행앱'과 '이중환전수수료'TV 광고는 틸다스윈튼과 이시언이라는 이색적인 캐스팅과 '여행이 영어로 뭐지?'라고 묻는 카피로 작년 공개 이후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인천의 한 골목 전체를 스튜디오처럼 꾸미고 영화 촬영용 장비들을 사용해 광고 이름 그대로 블록버스터급 영화와 같은 완성도와 스케일을 선보였다.

 

트립닷컴 국제사업부 남궁승환 부장은 "이번에 수상한 트립닷컴의 광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광고 모델 캐스팅과 유쾌하고 인상적인 카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이라며 "특히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으로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립닷컴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