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여행/레져

[메트로 트래블] 참좋은여행, 홈페이지 전면개편…개인 큐레이터 서비스 제공

모바일 시대 대비, 고객 접근성에 역점

'여행 개인 큐레이터 서비스 큐브' 출시

 

참좋은여행은 새롭게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여행 개인 큐레이터 서비스 큐브'를 출시했다. /사진= 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대표 이상호)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화면과 인터페이스로 고객들을 맞이 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그동안 참좋은여행의 홈페이지는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별도로 운영돼 고객들이 여행상품 선택 후 접속 기기를 바꾸어가며 예약을 할 때 힘들다는 평가가 있었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모바일 시대에 맞춰 고객 접근성을 크게 높이고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동일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꾸몄다"고 26일 밝혔다.

 

또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여행 개인 큐레이터 서비스 큐브'를 출시했다. '큐브'는 참좋은여행사 자체가 보유한 1억건 이상의 고객 예약 및 검색 관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행동패턴을 분석, 고객에게 적합한 여행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또 현재 고객이 예약하려는 여행상품에 대한 다른 고객의 예약현황도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각 단계별 정보와 알림으로 소비자가 정보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배려하기도 했다.

 

참좋은여행은 또 회원 로그인 방식에 카카오 계정을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 참좋은여행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고 개인정보를 입력해야만 했지만 이제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모바일 상태에서 몇 차례의 클릭을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다.

 

이 외에 ▲여행상품 비교 ▲모바일 환경을 위한 인터페이스 변경 ▲서체 폰트 사이즈 확대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만 맨 앞쪽 페이지에서 보여주는 배려 등 10여가지가 넘는 홈페이지 개선을 이뤄 냈다.

 

참좋은여행 마케팅 본부장 이상무 전무는 "기존 참좋은여행의 홈페이지도 타 여행사 홈페이지와 비교해 편리하고 깔끔하다는 평을 받았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편리한 여행사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개발 의도를 말했다.

 

한편 참좋은여행은 6월초부터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홈페이지 이용 소감을 댓글로 남겨준 고객 50여명 에게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