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신한카드, 모바일 전용카드 '예이' 출시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홈코노미와 언택트 소비 시장에 최적화된 모바일 단독 카드 '신한카드 YaY'(예이 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예이 카드는 카드 발급 신청부터 사용까지의 전 과정이 모두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100% 디지털 상품이다. 신청 후 즉시 모바일로 카드를 전송받아 신한페이판(신한PayFAN)에 등록해 사용하기까지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예이 카드는 상품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대면 소비 중심의 경제에서 비대면 소비 중심의 경제로 변모하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홈족'들과 '홈코노미 상권'에 특화된 혜택을 구성했다.

 

우선 OTT(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배달음식 서비스를 연계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주는 '마리아쥬' 서비스가 제공된다.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플레이와 배달의 민족, 요기요, CJ쿡킷, 하이프레시 등 배달음식 영역 이용 시 각각 이용액의 30%, 15%가 적립되는데 2개 영역을 모두 이용하면 배달음식 영역에 15%가 추가 적립된다.

 

또 온라인 쇼핑 혜택으로 배송비가 지원된다. 롯데ON, SSG.com, G마켓, 11번가, 쿠팡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마켓컬리, 오아시스마켓 등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용처별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 시 건당 2500포인트(월 5회 한도)가 적립된다

 

여가생활도 집에서 즐기는 홈족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각종 트렌디한 서비스도 혜택에 포함됐다. 홈게임방 컨셉으로 앱스토어, 게임, 레고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는 고객들은 가맹점별로 이용금액의 10%가 적립된다.

 

'런드리고'에서 빨래를 해결하고 '오늘의집'에서 가구와 인테리어를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각각 10%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즐겨 찾는 '와인앤모어'와 비대면으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스타벅스 사이렌오더'도 10% 적립 혜택이 적용된다.

 

각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결제 시 제공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3000원, 해외겸용(비자) 2만6000원이다.

 

한편 예이카드는 100% 디지털 카드의 특징을 살려 움직이는 카드 플레이트를 도입했다. 정적인 디자인 일색인 기존 카드 플레이트와 달리 미니언즈 '움짤'(GIF파일과 같은 짧은 애니메이션)이 담겼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