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스마트폰 제조 업체들이 대규모 온라인 출시 행사 대신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어느 때보다도 온라인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삼성전자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갤럭시S20'에 관한 퀴즈를 생방송으로 푸는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갤라쇼)'를 지난달 17일과 21일, 이달 6일 진행했다. 대도서관, 용호수, MR 등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방송에 출연하고 우왁굳, 침착맨, 디바걸스 등 인플루언서들이 자신들의 채널에서 이원 생중계를 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1, 2회의 갤라쇼에서 순 시청자 85만명, 최다 동시접속 시청자 8만명을 기록했다.
갤럭시에서 영감을 받아 연출한 춤, 마술, 음식 등을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갤럭시 컬쳐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소속 안무가들이 스페이스줌, 8K 영상 촬영, 초고화질 센서, AI 카메라 등 갤럭시S20의 카메라 혁신을 춤으로 녹여냈으며 팬들은 갤럭시 컬쳐 프로젝트를 통해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안무가들에게 댄스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는 2000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갤럭시S20으로 찍은 사진과 영상을 응모하는 '콘텐츠 페스타'도 진행 중이다. '스페이스 줌', '초고화질 센서', '8K 동영상 촬영', '아웃도어 카메라', 'AI 카메라' 등 총 5가지 기능을 활용해 촬영한 후 일상, 패션, 푸드, 육아, 여행, 반려동물, 뷰티 인 아트 등 7개의 관심사 카테고리에서 지원 부문을 선택해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4월 16일까지 진행하며 우수작품에는 총 4700만 원의 상당의 상금과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유명 유튜브 채널 '이십세들'과 손잡고 실속형 스마트폰 'LG Q51'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십세들은 20대의 솔직한 생각과 이야기를 공유하는 유튜브 채널로 구독자가 약 30만명에 달한다.
LG전자와 이십세들은 오는 21일 유튜브 채널에 LG Q51 리뷰 영상을 올리고, 27일에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제품을 소개하는 동시에 실시간 추첨을 통해 당첨자들에게 LG Q51 20대를 증정한다. 20대를 적극 공략하는 모습이다.
LG Q51은 31만9000원의 합리적 가격에 6.5인치 크기 풀비전 디스플레이, 전후면 4개의 카메라, 4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 프리미엄 제품의 성능을 그대로 이어받은 제품이다. 지난달 26일 국내 시장에서 출시됐다.
한편 LG전자는 스마트폰의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LG 모바일과 함께 한 행복한 순간'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인스타그램 'LG 모바일'에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재미있거나 행복했던 경험담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행사로, 최우수작 2명에게는 LG V50S 씽큐, 우수작 1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했다.
해외 업체들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화웨이는 지난달 코로나19 확산으로 MWC가 전격 취소되면서 24일 스페인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열어 폴더블 폰 '메이트Xs'를 공개한 바 있다. 메이트Xs에 이어 오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 예정이던 'P40 시리즈' 공개 행사도 취소하고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할 예정이다.
애플도 이달 말로 예정했던 아이폰SE2(아이폰9)와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당초 이 행사에는 1000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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