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아이 모델이 '라운즈'의 안경 '가상피팅'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딥아이
인공지능(AI) 기반 아이웨어 쇼핑 서비스 '라운즈'를 운영하고 있는 딥아이는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산은캐피탈 등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지난 2016년 설립된 딥아이는 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로, AI 기술을 커머스에 접목한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하고 있다. 2017년 아이웨어 쇼핑 서비스 '라운즈'를 선보인 후, 지난 2년간 판매량이 매년 10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 회사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안경 가상피팅' 기능을 통해 안경원 등에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에서 안경과 선글라스를 실제와 같이 착용해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 안경 가상피팅 기술은 글로벌 경쟁 서비스와 비교해도 우위로 평가될 만큼, 정교함과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리즈A 투자 결정 이유에 대해 각 투자사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인 AI를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기존 아이웨어 유통 시장에 변화를 시도하는 딥아이의 혁신성을 높이 평가했다"며 "또한 딥아이가 운영하고 있는 라운즈의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비즈니스 모델이, 향후 온라인 쇼핑과 오프라인 매장 간의 유기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성공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세민 딥아이 공동대표는 "이번에 유치된 투자금은 향후 개인별 상품 추천을 위한 AI 기술 고도화와 전국 주요 지역 '라운즈 직영 매장' 오픈, 기존 안경원과 상생 협력하는 '라운즈 파트너 매장' 활성화 등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라며 "지난 50여 년간 변화가 없었던 오프라인 중심의 아이웨어 시장에 AI 기술과 온라인을 접목한 새로운 안경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라운즈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딥아이의 AI기술과 O2O 전략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진출을 적극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