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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KB손보 중국법인, 中 고객서비스 평가서 'AA'등급 취득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이 5일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 등급을 취득했다. 김현 KB손보 중국법인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현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5일 KB손보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은보감회)가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KB손보 중국법인이 취득한 고객서비스평가부문 'AA'등급은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자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 등급이다.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가운데 'AA' 등급을 취득한 중국 손해보험사는 PICC, PINGAN, CPIC 등 5개에 불과하다.

은보감회는 2016년도부터 매년 중국 내 보험사를 대상으로 직전년도 고객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이 평가등급은 소비자가 보험사의 서비스 품질을 가늠하는 중요한 참고 기준이자 보험사의 감독관리를 위한 중요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고객서비스 평가항목은 전화 모니터링,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총 8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KB손보 중국법인은 타사와 차별화되는 신속한 보상처리,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KB손보 중국법인은 지난 2009년 설립 이래 재산종합보험, 기계보험, 운송보험, 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강소성 남경에 본사를 두고 소주에 영업소, 광동성 광주에 지점을 두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매출과 세전이익은 각각 230억원, 23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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