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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NH농협생명, 인공지능챗봇 '코리봇' 서비스 개시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오는 29일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코리봇'을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챗봇이란 '채팅하는 로봇'이라는 뜻으로 사람과 문자 대화를 통해 질문에 맞는 답이나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소프트웨어다.

농협생명 챗봇의 이름은 '코리봇'으로 자사 캐릭터인 '코리'와 '챗봇'의 합성어다. 코리봇은 고객을 위한 소통과 자사 보험 모집인을 위한 소통이 모두 가능하다.

코리봇은 고객에게 상품 추천, 보험료 납입 등 콜센터 FAQ 1000개를 활용한 보험 관련 문의를 제공한다. 보험사기제보 안내, 상담 등을 통해 24시간 365일 제약 없는 소통도 이뤄진다.

농·축협, FC채널 등 보험 모집 직원에게는 영업 현장에서 필요한 질병별 인수심사기준(언더라이팅)과 절세가이드, 세무상담 등 FA상담서비스를 선보인다.

FA상담서비스는 국세청 세금 관련 판례, 보험 관련 세금 100문답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FA상담서비스는 향후 카카오톡 혹은 네이버톡톡 기반으로 고객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

코리봇은 고객이 질문하고자 하는 내용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형(Rule Base) 질문 선택 기능을 포함했다. 또 고객의 생일을 함께 축하해주고 고객의 슬픔에 위로를 건네는 등 소통을 위한 따뜻한 감성도 탑재했다.

홍재은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농협생명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 탑재한 챗봇인 코리봇을 통해 24시간 365일 고객의 문의를 신속하게 해결해드릴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협생명의 코리봇이 고객과 소통하며 만족스러운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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