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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산업, 인터브랜드 선정 '브랜드가치 톱50' 신규 진입

대림산업은 11일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9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50'에 신규 진입했다고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는 동일한 평가 방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대림산업의 브랜드 가치는 3357억원이다. 대림산업은 2018년 창사 이후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고, 주택 브랜드인 'e편한세상'과 '아크로', 호텔 브랜드인 '글래드'를 안정적으로 정착시켰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광화문 D타워./대림산업



대림산업의 2018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조9861억원, 영업이은 8525억원이다.

영업이익률이 건설사업부의 고른 실적개선과 석유화학사업부의 안정적인 이익기여로 전년 대비 3.4%포인트 개선된 7.8%를 기록했다. 특히 주택사업의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877억원 증가해 수익성을 견인했다.

대림산업은 지난 2000년 1월엔 국내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인 'e편한세상'을 선보였다. 2013년에는 주상복합, 오피스텔 브랜드로 사용되던 '아크로(ACRO)'를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로 탈바꿈해 내놨다. 이후 서울 한강변을 따라 자리잡은 아크로리버 파크, 아크로리버뷰, 아크로리버하임 등은 일대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호텔 브랜드인 '글래드'도 지난 2014년 오픈을 시작으로 전국 9개 호텔과 리조트 등 총 300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원가개선 노력과 다양한 사업 개발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가 높게 평가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대림산업이 보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확대해 브랜드 가치 재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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