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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KB손보 다이렉트, AI 챗봇 상담서비스 출시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온라인 브랜드 K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증가하는 고객 문의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PC와 모바일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채팅상담 초기 화면에서 제시되는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에는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심화상담으로 이어갈 수도 있다.

4개의 업무 시나리오는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다이렉트 할인/이벤트 ▲다이렉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고객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해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직접 계약 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험계약 체결에 필요한 각종 사진과 서류등록 방법을 가이드 받을 수 있다. 할인/이벤트 시나리오에서는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할인특약과 이벤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계약관리/보상서비스를 통해 가입 중인 계약에 대한 관리와 긴급출동 등의 보상서비스도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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