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조감도./KB부동산신탁
KB부동산신탁이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분양에 나선다.
15일 KB부동산신탁에 따르면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주)풍산건설이 시공하는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경기도 군포시 도마교동 478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이 단지는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동시 분양한다. 오피스텔은 전용 20~43㎡ 464실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1·2층 72실로 지어진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교통, 배후수요, 자연환경 등을 고루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의왕역을 비롯해 4호선 대야미역, 반월역이 오피스텔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송정지구와 의왕역을 연결하는 송부로 96번길이 있고, 수원~광명고속도로 남군포 IC, 영동고속도로 군포IC가 인접해 있다. 47번 국도는 5분대에 진입 가능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GTX C노선(양주~수원)이 예타조사를 통과해 사업 추진이 확정, 금정역부터 삼성역까지 약 10분대로 접근이 가능해졌다.
주변 기업과 대학들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배후수요와 직주근접성도 주목된다. 오피스텔과 약 2km거리에 군포첨단산업단지를 비롯해 군포IT밸리, 의왕테크노파크, 안양IT단지 등의 중소형 산단이 있다. 군포복합물류터미널과 같은 대규모 물류단지와 현대로템 등도 자리 잡고 있어 약 3만명의 안정적인 광역 배후 수요를 확보했다. 이 밖에 한세대, 안산대, 한국교통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약 2만3000여 명의 대학교 및 연구원의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경기 군포시 송정지구는 전체 면적의 약 82%가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해 조성된 만큼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도 근린공원 2개소와 소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가 조성될 계획이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지구 내 유일한 전세대 복층 다락 설계에 5룸, 3Bay(베이) 혁신평면을 일부 적용했다. 테라스 특화 설계(일부세대)까지 총 3개 타입 평면 구성으로 1인 가구와 신혼부부, 어린 자녀가 있는 3인 가구까지 다양한 수요가 예상된다.
LG U플러스 사물인터넷(IoT) 기반 서비스도 적용된다. 이 서비스로 난방, 조명, 가스 등 기기 및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옥상을 활용한 하늘정원과 나들목 광장, 열린 마당, 그린테라스 등도 함께 마련된다.
아울러 택지지구 내 유일한 스트리트몰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몰'의 조성으로 쇼핑, 여가, 편의시설 등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1층에 대형마트 입점도 예정돼 있으며, 군포당동2지구 내 이마트트레이더스도 차량 10분 거리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분양홍보관은 오는 18일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1193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