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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365' 총 55만건 조회…올해 리콜 확인기능 등 추가

'자동차365' 접속 통계./국토교통부



자동차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종합포털서비스 '자동차365'가 출시 1년을 맞아 리콜 확인, 부실검사 신고센터 등 기능을 추가한다.

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시범운영을 거쳐 3월 정식 오픈한 자동차365는 1년간 평일 평균 2300명 이상이 접속해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회실적은 55만건, 모바일 앱 다운로드는 1만6842건을 기록했다.

50여개 제공 서비스 가운데 ▲신차등록비용 ▲자동차검사 안내 ▲폐차·말소등록 절차 ▲중고차등록비용 ▲자동차 제작사 안내 등이 조회 수 상위 1∼5위에 올랐다.

상위 조회 콘텐츠 15개 중 30%(7개)가 중고차 관련 서비스였다.

자동차365에는 신차·중고차 여부와 관계없이 차량 구매금액과 배기량, 등록지역만 입력하면 공채를 포함한 등록비용을 간단히 계산해주는 기능이 있다.

허위매물 등 중고차 구입 시 문제 될 수 있는 이력을 조회해 확인하고 중고차 매매상사나 종사자 등록 여부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중고차 구입 후 정상적으로 이전등록이 됐는지 알려주는 '푸시'(능동형 알리미) 기능과 함께 24시간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대화형 챗봇(Chatter Robot)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국토부는 올해 유가정보(오피넷), 교통정보 등 연계를 추진하고, 차량의 제작결함(리콜) 확인기능, 부실검사 신고센터, 중고차 시가표준액 조회 등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대섭 국토부 자동차운영보험과장은 "자동차 365에 다양한 서비스 항목을 추가하는 개선 사업을 통해 '한자리 통합 서비스(원스톱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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