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쏠(SOL)에서 프로야구 경기 퀴즈 이벤트와 구단별 전력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쏠(SOL)에서 프로야구 경기 퀴즈 이벤트와 구단별 전력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쏠픽(SOL Pick)'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KBO리그 메인스폰서 신한은행은 쏠에 프로야구 퀴즈·경품 제공 컨텐츠와 구단별 전력분석 데이터까지 탑재함으로써 KBO리그 예·적금, 경기 중 즉석 추첨 이벤트 '쏠타임(SOL TIME)', 매월 진행되는 '월간 MVP투표'에 이어 프로야구 관련 컨텐츠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 컨텐츠들은 모두 쏠(SOL) 내 프로야구 전용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한 '쏠픽(SOL Pick)'의 프로야구 퀴즈 컨텐츠는 경기가 진행되는 날 승리팀을 선택하는 '승리팀 맞추기'와 해당 일자 경기 내용 관련 퀴즈의 정답에 해당하는 1개 구단을 선택하는 '1:10 퀴즈'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 고객들은 승리팀을 맞출 때 마다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5개 승리팀을 모두 맞추고 '1:10 퀴즈'까지 맞출 경우 가산점도 받을 수 있다.
퀴즈로 만점을 획득한 고객(최대 5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매일 제공하며 매주 누적 점수를 합산해 1위 고객에게 기프트카드 50만원, 2~10위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5만원, 11~100위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 16일까지 '쏠픽(SOL Pick)'에 10일 이상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트카드 50만원, 백화점 상품권 5만원, 배스킨라빈스31 파인트 교환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종합 정보제공 모바일 웹 '신한 베이스볼 파크(BASEBALL PARK)'도 함께 오픈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신한은행의 개성을 반영한 야구 플랫폼을 개발했다"며 "KBO리그 메인스폰서로서 금융권의 한계를 넘는 다양한 야구 컨텐츠를 계속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