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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주금공, 스크래핑 서비스 도입해 제출 서류 간소화

스크래핑 플랫폼 구축에 따른 서류 확인 절차 비교. /주택금융공사



한국국주택금융공사는 올해 4분기부터 주금공 상품 이용시 고객 동의를 받아 고객 대신 각종 증빙서류를 수집하는 '스크래핑'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크래핑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필요한 고객 데이터를 해당 회사가 고객 대신 직접 추출해 자동 수집하는 방식이다.

서류제출에 대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 도입된 이 서비스는 보금자리론, 전세자금보증, 주택연금 등 모든 주금공 상품에 적용된다.

앞으로 대출, 보증 등 주금공 상품 이용시 스크래핑 서비스에 동의한 고객의 경우 공사가 고객 대신 직접 수집한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주민등록표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본인이 직접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주금공 관계자는 "현재는 보금자리론 신청시에만 일부 서류에 대해 스크래핑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주금공의 모든 상품으로 스크래핑 서비스를 확대하고 서류 종류도 다양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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