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포스터
'전세계 박스오피스 압도적 1위', '북미 개봉 2주 전 흥행 강타' 수식어를 모두 집어삼켰다. 바로 지난 6일 국내에서 전 세계 최고 개봉한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말이다.
오프닝 관객 수 118만 명을 돌파하며 사상 초유의 신기록을 만들어낸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이후로도 200만, 300만 관객 돌파까지 연일 흥행 기록을 경신, 개봉 첫 주만에 대한민국 극장가를 완벽하게 휘어잡았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1일 오전 7시 기준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누적 관객 수는 3,221,572명을 동원하며 개봉 첫 주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개봉 첫 주에만 300만 명 이상을 동원한 것은 동시기 '신과함께-죄와 벌'(2017), '암살'(2015) 등의 흥행 속도와 비견될 뿐만 아니라, '베테랑'(2015)의 개봉 첫 주 누적 관객 수 기록(276만 명)을 뛰어넘는 기록으로 천만 영화에 버금가는 흥행 포텐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션스8', '탐정: 리턴즈' 등 쟁쟁한 금주 신작들을 제치고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어 개봉 2주차에도 지속될 흥행 돌풍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또한 주말 동안 좌석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관객 수, 예매율, 좌석 점유율까지 트리플 1위를 달성해 금주 수요일 지방 선거 연휴까지 폭발적 흥행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폐쇄된 '쥬라기 월드'에 남겨진 공룡들이 화산 폭발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하고, 존재해선 안될 진화 그 이상의 위협적 공룡들까지 세상 밖으로 출몰하는 대위기를 그린 지상 최대의 블록버스터다. 대한민국 및 전세계 극장가를 완벽하게 평정하고, 개봉 2주차 흥행 질주를 이어갈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2D는 물론 IMAX 3D, 4DX 등 다채로운 포맷으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