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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여행/레져

관광공사, 동남아 인센티브 단체 유치위해 쉼표 없이 달린다

10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한국MICE로드쇼 행사장 모습./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0일 싱가포르,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유치 확대를 위한 '싱가포르·쿠알라룸푸르 MICE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센티브·기업회의 시장 다변화에 주도적 역할을 해온 동남아 싱가포르와 쿠알라룸푸르 2개 지역에서의 집중 홍보 활동을 통해 인센티브 및 기업회의 시장의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행사로, 작년 싱가포르·쿠알라룸푸르 로드쇼 이후 말레이시아 '하이오(Hai-O)' 그룹의 인센티브 관광단체 1200명을 유치하는 등의 성과에 힘입어 2년 연속으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지역 컨벤션 뷰로와 컨벤션 센터, MICE 전문여행사, 호텔 등 역대 최대 규모인 총 65개 기관 및 MICE 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관광공사는 현지 글로벌 기업 인센티브 담당자, 언론인, 미팅플래너, 여행업계 관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유치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지역별 유니크 베뉴 및 주요 관광지, 인센티브 지원제도 등을 중점 소개했다.

유니크 베뉴(Unique Venue) 는 컨벤션 센터와 같은 통상적 MICE 시설과 달리 서울미술관 등 특색 있는 마이스(MICE) 장소를 일컫는 말이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동남아 지역 인센티브 방한객은 총 13만9934명으로 전년 대비 31.4% 성장하여 인센티브 시장의 성장세를 주도해 왔으며, 올해는 4월까지 5만9000여 명이 방한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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