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2025년 07월 29일 (화)
IT/과학>IT/인터넷

원더케이, 유튜브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 수상

[메트로신문] 9일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 본사에서 구글코리아 이선정 상무(왼쪽)가 카카오M 김미연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에게 '유튜브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수여하고 있다. /카카오M



카카오M은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가 9일 유튜브 구독자 수 1000만명 이상 채널에 주어지는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종합 콘텐츠 채널로는 최초다.

원더케이는 2014년 2월 론칭한 글로벌 K-POP 브랜드로 다양한 콘텐츠를 해외 팬들에게 전달해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의 영상은 총 1만1846개, 누적 조회수는 90억 회에 달한다.

매일 5개 이상의 새로운 콘텐츠가 올라오며,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도 한 주에 3개 이상씩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원더케이는 K-POP 전체 아티스트 및 장르를 전 세계에 알리며, 국내 TV 방송을 접하기 힘든 해외 팬들이 K-POP을 처음 접하는 통로이자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원더케이 공식 채널을 구독하는 국가는 244개국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